권리침해 처리 절차 및 신고 방법 권리침해 처리 및 신고

1. 이글루스 서비스 내 작성된 게시물로 인해 자신의 권리가 침해 되었다고 주장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신고자)는 신고서 및 증빙서류를 갖추어 회사에 당해 게시물에 대한 게재 중단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게재 중단 조치 후, 그 사실을 당해 게시물 게시자(피신고자)에게 통보하고 소정의 소명절차를 거쳐 게시물의 게재 중단 또는 재개통보를 하게 됩니다.

3. 게시물이 게재 중단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게시 요청이 없는 경우, 게시물은 영구히 게재 중단됩니다.
게시자는 당해 게재 중단 조치에 대하여 근거가 없거나 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게시물이 게재 중단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게시요청서를 접수하여 게시물을 재게시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이 게재 중단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게시자의 재게시요청이 있는 경우, 게시물은 다시 게재됩니다.

 



▶ 처리 절차

▶ 신고방법

[개인정보 침해 및 명예훼손 신고 시]

대상
1. 개인의 사생활 침해 / 허위 사실 유언비어 유포행위 등
2. 개인 및 단체를 비방하기 위하여 사실 또는 허위 사실을 적시하는 경우
3. 사이버 성폭력, 개인정보 침해, 사이버 스토킹 등

증빙서류
- 권리침해 신고서(다운로드 : libel_report.doc)
*신고서 내에 있는 "이름(신고주체자), 신고이유와 근거" 부분은 게시물 게시자(피신고자) 에게 전달이 될 수 있습니다.
- 권리침해의 증거가 될 수 있는 자료
- 본인 확인 서류 1부 
*2014년 8월 7일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수집·이용이 법적으로 금지되었습니다.(관련 안내) 
신분증 사본을 보내실 때 반드시 신분증의 생년월일 뒤 7자리를 가려주신 뒤 송부해주시기 바랍니다.
  ㄴ개인 : 신분증 사본 (대리인이 신고 시, 위임장 1부) 
  ㄴ단체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위임장 , 대리인 신분증 사본
- 위임장(다운로드 : mandate.doc)


[명예훼손 및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소명 요청 시]
게시물이 게재 중단 된 날짜로부터 30일 이내에만 소명 요청이 가능합니다.
요청 시, 아래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증빙서류
- 권리침해 소명서 (다운로드 libel_restore.doc)
- 본인 확인 서류 1부 
*2014년 8월 7일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수집·이용이 법적으로 금지되었습니다.(관련 안내) 
신분증 사본을 보내실 때 반드시 신분증의 생년월일 뒤 7자리를 가려주신 뒤 송부해주시기 바랍니다.
  ㄴ개인 : 신분증 사본 (대리인이 신고 시, 위임장 1부)
  ㄴ단체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위임장 , 대리인 신분증 사본
- 위임장(다운로드 : mandate.doc)

[유의사항]
1. 게시 중단 조치 시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게는 게시중단요청자명과 요청사유가 통지됩니다.
2. 게시자가 저작권자이거나 정당한 권리자임을 증빙할 수 있는 경우에만 요청 가능합니다.
3. 저작권법 제 103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 43조 2항의 규정에 따라 재게시예정일 (재게시요청 접수 후 7일)을 원 게시중단 요청자에 통보한 후 재게시 예정일에 게시물이 복원됩니다.
4. 재게시된 게시물에 대해서는 반복하여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없으며, 이후의 절차는 당사자 간 합의 또는 관계 행정 기관 심의판단이나 법원 판결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음란,상업,불법 게시물 신고 시]

신고자는 해당 게시물의 위치정보(URL)와 제목을 신고사유와 함께 기재하여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음란.상업.불법 게시물은 공공의 권리 침해로 별도의 소명조치 없이 해당 사실 확인 시 게시글 제재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신고처
고객센터(http://www.egloos.com/support.php)의 '문의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