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 통계는 어떻게 집계되는 건가요? 기타 도움말

이글루 통계는 어떤 무료 서비스에서도 볼 수 없는 전문적이고, 정확하며, 단순한 카운트가 아닌 본격적인 로그 분석 서비스입니다.

기본적으로 오늘의 방문자수와 주간 방문자수, 전체 방문자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성별/나이별 통계, OS별/브라우저별 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별/주별/월별의 자세한 통계는 링크로 제공되며, 리퍼러 순위, 방문 페이지별 순위 등을 볼 수 있는 세부통계 메뉴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시간별 접속 분포
어제와 그저께, 이틀동안의 매 시간마다 접속한 방문자의 수를 확인하여 어느 시간대에 방문자의 수가 많은지의 추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프는 방문자수를 기준으로 그려지며, 어제와 그저께의 통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이 방문한 시간은 주황색으로로 표현됩니다.


■ 성별 / 연령별 분포
성별 통계와 연령별 통계는 로그인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집계됩니다. (괄호 안의 수치는 그저께의 수치입니다.)

연령별 통계는 만 나이가 아닌 한국 나이로 집계되며, 범위에 해당되지 않는 나이는 통계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방문자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5명 이하의 방문자일 경우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운영체제(OS)별 통계 / 브라우저별 통계
운영체제별/브라우저별 TOP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집계됩니다. 그래프는 전체 방문자수 기준입니다.

운영체제(OS)와 브라우저는 클라이언트에서 보내지는 정보에 의해서 집계됩니다. 따라서 같은 운영체제(OS) 또는 브라우저라 할지라도 다르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ac은 Mac_PowerPC, Mac_PowerPC Mac OS X, Macintosh 등으로 다양하게 표현됩니다.

■ 일별/주별/월별 접속 통계
  • 일별 통계는 하루 동안의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래프는 전체 방문자수 기준입니다. 두 달 전의 통계까지 확인할 수 있고, 두 달중 방문자 수가 가장 많은 날은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일별 접속 추이는 하루동안 방문한 방문자를 기준으로 집계되기 때문에 시간별 접속 추이의 합계와는 수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주별 접속 통계는 1주일 간의 일별 통계의 합으로 집계되며, 해당 주의 일별 통계의 합계는 주별 통계의 수치와 같습니다. 주별 통계 역시 전체 방문자수를 기준으로 그래프가 그려지며 최근 2달간만 저장됩니다.

  • 월별 접속 통계는 한 달동안의 일별 통계의 합으로 집계되며, 해당 월의 일별 통계의 합계는 월별 통계의 수치와 같습니다. 월별 통계는 이전 자료가 삭제되지 않고 집계 시작일(이글루 생성한 날)부터의 통계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별/주별/월별 접속 통계 그래프의 추이를 통하여 현재 내 이글루의 방문자 수가 증가 추세인지 감소 추세인지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용어

일별/주별/월별 통계를 보시면 방문횟수(Page View), 방문자수(Unique Visitors), 회원 방문횟수, 회원 방문자수의 4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방문횟수 (순수페이지뷰) : 전체의 방문자 중 중복을 허용한 페이지뷰를 말합니다. 한명의 방문자가 여러번 방문하더라도 모두 카운트 됩니다.


  • 방문자수 (독립페이지뷰) : 전체의 방문자 중 중복을 허용하지 않은 방문자 수를 말하며 UV는 대체로 컴퓨터의 개수를 뜻합니다. 한 명의 방문자가 여러번, 또는 여러 페이지를 방문했다고 하더라도 한번으로 체크 됩니다.

  • (※ 방문자 수의 더 정확히 표현은 "서로 다른 브라우져의 개수" 입니다. 예를 들면 어떤 방문자가 한 대의 컴퓨터에서 IE 6.0과 Firefox로 접속했을 경우 사람은 한명이지만 방문자 수는 2가 됩니다.)

  • 회원 방문횟수 : 로그인한 이글루스 회원들의 중복을 허용한 페이지뷰를 말합니다. 회원 방문횟수는 전체 방문횟수에 포함되어 있으며, 전체 방문횟수보다 클 수 없습니다.


  • 회원 방문자수 : 전체 방문자수와는 달리 이글루스 회원 방문자수는 하나의 아이디를 뜻합니다. 따라서 로그인한 아이디가 하나일 때 컴퓨터의 수나 사용 브라우저의 수와 상관없이 회원 방문자수는 1이 됩니다.

위의 4가지 통계 자료를 통해 내 이글루스 방문자 추이를 분석해 볼 수 있는데,
  1. 회원 방문횟수와 비교하여 전체 방문횟수가 많을수록 이글루스 회원들보다 외부에서 많이 방문한다고 분석할 수 있으며,
  2. 방문자수와 비교하여 방문횟수가 많을수록 방문자가 여러개의 글을 읽고 갔다고 분석할 수 있고, 회원 방문자수와 회원 페이지뷰도 이와 마찬가지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세부 통계

세부통계는 리퍼러 순위방문 페이지별 순위입니다.
  • 리퍼러(Referer)란? 링크를 클릭하여 내 이글루에 방문한 경우, 내 이글루로 방문하기 이전 페이지의 URL을 의미합니다. 리퍼러 순위를 통해 방문자들이 어느 사이트(혹은 검색엔진, 혹은 웹페이지)를 이용하여 내 이글루에 방문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색 키워드를 통해 이글루스 파인더와 외부 검색엔진을 통해 접속한 방문자 중 어떤 검색 키워드로 검색을 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검색엔진을 등록해 놓을 수 없기 때문에 일부 검색엔진의 경우 '검색 키워드'에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검색엔진이 발견이 되면 webmaster@egloos.com 으로 메일을 주시기 바랍니다.


  • 방문 페이지별 순위는 내 이글루의 페이지 중 어느 페이지를 가장 많이 방문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이글루 메인 페이지에서 '다음페이지' 나 '이전페이지'를 클릭한 경우는 '블로그 메인 - 이전 페이지' 로 표시됩니다.
리퍼러에 관한 FAQ

Q. 리퍼러를 보면 누가 왔었는지 다 알 수 있는 건가요?
A. 리퍼러는 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방문흔적과는 다릅니다. 누가 왔느냐를 남기는 것이 아니라 어떤 경로로 왔느냐만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용자가 내 이글루에 방문하는 경우 밸리를 통해, 메타사이트(블로그코리아, 올블로그 등)를 통해, 검색엔진을 통해, 또는 누군가의 블로그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는 등 여러 경로가 존재하기 때문에 리퍼러에 특정 이글루주소가 남았다고 해서 그게 해당 이글루주인인지 혹은 다른 방문자인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Q. 즐겨찾기나 직접 주소를 입력한 경우도 리퍼러를 알 수 있나요?
A. 즐겨찾기(Bookmark)나 직접 주소를 입력하여 방문한 경우, 그리고 자동으로 페이지를 이동한 경우에는 리퍼러에 남지 않습니다.

Q. 리퍼러는 새로운 기술인가요?
A. 리퍼러는 타사의 웹로그 분석 서비스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일반적인 기술입니다. 특별하거나 새로운 기술이 아닙니다. 외부블로그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다른 전문 웹로그 분석 서비스를 따로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Q. 리퍼러 순위 20에 있는 동그란 아이콘의 색깔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A. 하늘색은 개별 이글루, 주황색은 이글루스 페이지(밸리나 이글루스 검색 등), 회색은 이글루스를 제외한 다른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Q. 리퍼러를 보면서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나요?
A. 내 이글루에 방문하는 경로는 대부분 밸리에서 방문하거나 메타사이트(블로그코리아, 올블로그 등)에 등록을 한 경우에는 이를 통해 방문할 것입니다. 리퍼러를 통해 방문자들이 어느 사이트에서 몇 명 정도 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검색사이트에서 검색결과를 클릭하여 방문한 경우처럼 예상할 수 없는 경로일 경우에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은 webmaster@egloos.com 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덧글

  • 스프 2005/11/06 03:05 #

    자기 자신의 이글루엔 자기자신도 통계에 들어갑니까?
  • anchor 2005/11/07 09:25 #

    본인이 로그인한 상태에서의 카운트는 통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WiccaPEti 2005/12/09 02:30 #

    통계가 이상하네요. 그저께부터의 통계가 되질 않고 있고 어제 방문횟수보다 이번주 방쿤 횟수가 더 적게 나온다는 것은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 anchor 2005/12/09 09:06 #

    WiccaPEti님, 회원님의 통계를 확인해봤지만 말씀하신 문제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적어서 webmaster@egloos.com 으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쏭냥ⓥ 2005/12/31 13:15 #

    리퍼러 순위 20 (도메인별) 랑 검색 키워드 순위 20 가 자료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이것만 나오고 안나와요.
  • anchor 2006/01/02 11:06 #

    쏭냥ⓥ님, 회원님의 이글루를 확인해 본 결과 특별한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webmaster@egloos.com 으로 문제의 내용을 자세히 알려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Vertigo 2006/01/22 11:35 #

    통계가 3일 전 것이 나오는게 원래 그런건가요? 아님 제 것만 그러는거에요?
  • minky 2006/01/26 03:48 #

    저는 통계삭제라는것두 없는데,,,글구 5명 넘게 와두 성별 연령별 집계가 안나오는데,,왜 그러는거예요??
  • anchor 2006/01/26 23:05 #

    통계 삭제 기능은 2005년 3월 18일에 새로운 통계가 오픈되면서 사라진 기능입니다. 그리고 방문자 5명이 넘더라도 이 중 이글루스 회원이 5명이 넘지 않는다면 성별/연령별 집계는 안보입니다.
  • 高原万葉 2006/02/09 13:38 #

    지난 세부통계를 볼수있는 방법은 없는지요?
  • 플라 2006/02/12 12:42 #

    움..갑자기 전체 방문자수가 줄어든 거 왜 그러죠? 원래 어제까지만 해도 330명 정도였는데 오늘 와서 보니 240명으로 확 줄었어요.
  • anchor 2006/02/13 10:33 #

    高原万葉님, 지난 세부통계는 일별, 주별로 일정기간만 저장되며, 그 이후에는 월별 통계로 통합됩니다. 레퍼러는 최근 일주일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플라님, 통계가 재집계되는 시간에 몇 분간 수치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님의 통계는 정확히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변경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해당 버그는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은 webmaster@egloos.com 으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록서스 2006/02/18 01:25 #

    전부터 궁금했던 건데요,
    리퍼러 순위(도메인별)를 보면 앞에 회색, 파란색, 주황색 원이 표시되어 있잖아요.
    이게 뭘 나타내는 거지요?
  • mataka 2006/02/18 14:45 #

    오늘 이글루스 플러스를 신청했는데요. 리퍼러가 지난 수요일꺼 까지만 보이네요.
    오늘은 토요일인데 왜 수요일거까지만 보이는건가요?
  • 발라 2006/02/19 02:09 #

    세부통계가 15일까지만 보입니다. 어찌된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 anchor 2006/02/20 14:01 #

    레퍼러순위(도메인별) 앞의 아이콘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황색 : 이글루스 밸리 및 파인더
    파란색 : 개인 이글루
    회색 : 외부 사이트

    현재 세부 통계에 특별한 문제를 찾지 못했습니다. mataka님, 발라님, 버그의 내용과 함께 webmaster@egloos.com 으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Nixpaw 2006/02/21 17:00 #

    오늘이화요일인데 세부통계가 저번주14일화요일것만계속 뜨네요.이것도오류일까요
  • 지하철박 2006/02/21 17:48 #

    세부통계는 이틀전것만 나오나요?? 금일에 대한 통계가 나올 순 없나요?
  • 그놈 2006/02/23 20:10 #

    리퍼러 순위 에서 제 블로그 주소가 나오는 경우는 어떤 경로로 들어왔을 때 나타나는건가요? 전 직접 주소를 입력해서 들어오는 경우에 그렇게 나타나는건 줄 알았는데 위의 FAQ를 보니 아니라고 나와서요-
  • anchor 2006/02/24 13:30 #

    맞습니다. 레퍼러기록은 해당 페이지에서 회원님의 이글루로 가는 링크를 클릭한 경우에만 체크가 가능합니다. 주소창에 입력해서 들어오는 경우는 레퍼러기록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세부통계에 문제가 있는 분은 webmaster@egloos.com 으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longway 2006/02/25 20:22 #

    세부통계 올라오는 시각이 정해져 있지 않은 건가요? 아직도 목요일 통계도 안 나오네요... 점점 늦어지고 있는 듯.
  • anchor 2006/02/27 09:50 # 삭제

    세부통계에 문제가 있는 분은 webmaster@egloos.com 으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니케 2006/03/09 05:51 #

    너무 좋은거 같아요
  • anchor 2006/03/09 16:12 # 삭제

    심군님, 이곳에도 덧글을 남기셨네요. 특정 카테고리만 비공개로 설정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 2006/03/15 00:4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anchor 2006/03/15 11:10 #

    비공개님의 글 내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또 다시 회원님의 글로 이동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원님의 이글루에 와서 글을 한개만 본게 아니라 여러 개의 글을 읽었다는 의미도 되겠죠.
  • joyce 2006/03/19 21:32 #

    만일 비회원이 방문했을 경우 성별/연령별 집계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요? 집계하지 않는 것인가요, 아니면 일단 남성(또는 여성)으로 간주하나요?
  • anchor 2006/03/21 14:20 #

    joyce님,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은 성별 집계에서 제외됩니다.
  • 2006/03/28 00:2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성준 2006/04/03 17:27 #

    앗... 제 글이 지난 수요일에 이오공감에 뽑혔었네요... 아무것도 모르고 며칠 있다가 로긴해보니.. 엄청난 방문자 수! 우와... 근데 너무 지나버려서 통계를 볼 수가 없어서 이글루+까지 결제를 했는데 저의 착각.... 브라우저 통계나 연령별 통계 등은 플러스와 상관이 없죠.....ㅠㅠ 저의 블로깅 사상 첫번째로 연령별 분류가 표시될 수 있는 숫자... 에 도달한 것 같은데...(전에 한번 있었던 듯도... 회원 10명정도..) 그때 통계 자료를 볼 수는 없나요?.... 3월 29일, 30일.... 너무 많이 지나서 안될까요?... 플러스 3개월도 했는데... 어떻게 안될지요... ^^;
  • 성준 2006/04/03 17:28 #

    정말 정말 정말 궁금해요~~!!
  • anchor 2006/04/03 18:35 #

    성준님, 아쉽게도 성별/나이별/브라우저별 통계는 그 전날의 통계 밖에 확인할 수 없습니다.
  • 2006/04/19 19:3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anchor 2006/04/23 00:35 #

    violet님, 방문횟수에는 회원방문횟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방문횟수는 방문횟수보다 많을 수 없습니다.
  • 2006/04/23 20:3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anchor 2006/04/24 17:07 #

    비공개님, 통계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webmaster@egloos.com 으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확인해본 후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중후한녹촤양갱 2006/05/08 02:08 #

    제 이글루에서 갑자기
    리퍼러 순위 20 (URL별) 은 보이는데
    리퍼러 순위 20 (도메인별)과
    검색 키워드 순위 20 과
    방문 페이지별 순위 20가 보이지 않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왜이런걸까요?
  • anchor 2006/05/08 21:17 #

    중후한녹촤양갱님의 통계를 확인해 보았으나 특별한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고 그래도 문제가 계속된다면 webmaster@egloos.com 으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nina  2006/05/14 13:23 #

    토요일의 방문자 수는 111명인데 리퍼러를 확인해보니 리퍼러 수를 다 합쳐도 30명이 안되네요. 어떻게 된거죠?
  • anchor 2006/05/15 16:49 #

     nina 님, 레퍼러 통계에는 브라우저에 직접 URL을 입력한 경우나 북마크 또는 이글루툴바를 사용하여 방문한 방문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레퍼러가 중복된 경우 하나의 레퍼러만 표시됩니다. 따라서 방문자수와 레퍼러수는 같을 수가 없습니다.

    레퍼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help.egloos.com/1584 이곳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2006/05/18 03:01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06/05/18 10:23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lark 2006/05/18 13:31 #

    비공개님, 덧글을 작성하실 때 로그인 했을때와 안했을 때는 입력하는 내용이 다릅니다. 로그인 한 경우에는 내용만 입력하시면 되고, 로그인 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름/홈페이지/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만약 회원님이 덧글을 작성하실 때 내용창만 보이셨다면 로그인한 상태에서 덧글을 작성하신 것입니다. 로그인하실 때 "자동로그인" 에 체크를 하고 로그인을 하신 경우에는 방문할 때마다 일일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같은 브라우저인 경우에) 로그인이 됩니다.

    만약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로 덧글을 작성하셨고, 즐겨찾기를 클릭하여 해당 이글루에 방문하고 덧글을 입력하셨다면 레퍼러 통계에도 기록이 남지 않으며 회원님의 이글루 주소는 알 수 없습니다.
  • CHUCKLER 2006/05/31 04:10 #

    방문 #####회 기념 행사 같은 걸 하고 싶어도 누가 #####hit를 달성해 줬는지 몰라서 재미가 없군요. 그런 것은 알 수 없나요?
  • 저공비행사 2006/06/01 18:12 #

    RSS지원하고 있는 이글루. 나의 RSS구독자수를 알아보는 방법은 없나요?
  • lark 2006/06/01 19:26 #

    CHUCKLER님, 말씀하신 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공비행사님, 현재 이글루통계에서는 RSS 구독자 통계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boogie 2006/06/05 19:56 #

    안되는데요,...Microsoft VBScript 런타임 오류 error '800a01a8'
    개체가 필요합니다.: 'FNode'

    /zinc/statfnc.inc, line 308
    라는데 뭔 소린지...ㅠ.,ㅜ
  • salamis 2006/06/05 21:51 #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는데요, 통계수치가 나와있다가 갑자기 0으로 나오네요. 위위에 계신 부기님처럼 런타임오류 메시지가 뜨는데 어떻게 된건지;;;ㅠㅠ
  • ieunu 2006/06/15 19:25 #

    방문자수를 변경할 수는 없나요?
    예전 블로그에 링크를 걸어놓은 거라 갑자기 0이 되어버리면 초보 블로거가 된 듯 해서요.
  • lark 2006/06/19 15:25 # 삭제

    ieunu님,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2006/06/22 23:4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lark 2006/06/23 12:57 # 삭제

    비공개님, 아쉽게도 그런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2006/07/01 18:4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06/07/01 22:18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lark 2006/07/05 13:39 # 삭제

    비공개님, 레퍼러는 이글루스에서 특별하게 제공하는 기능이 아닙니다. 레퍼러 기능은 단지 내 블로그의 특정 페이지로 오기 바로 직전의 페이지를 저장할 뿐입니다. 따라서 레퍼러에는 내 블로그 URL도 보여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알람 2006/07/10 23:14 #

    제가 주소를 직접 쓰거나 링크를 통해 들어와서 글을 쓰기 위해 로그인하면 통계에서 제외되나요?
  • lark 2006/07/13 21:53 #

    알람님,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로 방문한 경우는 통계에 포함되지만 로그인한 상태에서는 통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보라 2006/08/11 19:38 #

    방문한 사람의 아이디를 볼수는 없는건가요?
  • 2006/08/14 09:4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lark 2006/08/14 15:08 #

    비공개님, 레퍼러는 방문한 사람과 상관없이 단순히 바로 이전 페이지의 URL로만 기록됩니다. 마이밸리에서 클릭하시면 당연히 Referer에는 '마이밸리' 로 기록됩니다.
  • lark 2006/08/14 15:08 #

    보라님, 이글루스에서는 방문한 사람의 기록을 남기지 않습니다.
  • 2006/08/15 06:5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06/08/15 07:2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06/08/15 07:2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06/08/15 07:3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06/08/15 07:4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lark 2006/08/21 17:53 #

    비공개님, 메일로 답변 드렸습니다.
  • 2006/09/18 09:5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lark 2006/09/18 15:26 #

    비공개님, 이글루스 마이밸리라고 하더라도 URL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마이밸리의 첫번째 페이지와 두번째 페이지의 URL이 다르듯이 말입니다. 이런 차이는 시스템적으로는 구분할 수 없어서 말씀하신 것처럼 나뉘어서 보일 수 있습니다. 단, 모두 마이밸리에서 온 레퍼러는 맞습니다.
  • 2006/09/18 22:3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lark 2006/09/19 13:50 #

    비공개님, 위에 말씀드렸듯이 다 같이 "이글루 마이밸리" 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다른 URL에서 방문한 것입니다. 따라서 같은 사람인지 다른 사람인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webmaster@egloos.com 으로 메일 주세요.
  • Milou 2006/09/21 13:56 #

    비공개님, 이글루를 비공개로 한다고 하여 외부 방문자를 모두 막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글루를 비공개로 하는 경우 이글루관리 페이지에도 설명되어 있지만, "파인더"와 "이글루 밸리 > 최근 업데이트 포스트" 및 "마이밸리" 에 회원님의 글이 노출되지 않으며, 다른 회원이 Add link를 할 수 없게 됨을 의미합니다.

    이글루스 파인더가 아닌 다른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한 결과로도 회원님의 이글루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수집제외 설정은 "부가기능"에서 따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다른 누군가가 회원님의 포스트를 보는 것이 꺼려지신다면, 새 글을 쓰실 때에 '비공개로'에 체크하시면 로그인하신 회원님 외에 다른 누구도 글을 읽을 수 없게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lark 2006/10/23 17:52 #

    비공개님, 어떤 블로그의 비공개 포스트에 있는 덧글을 클릭해서 내 블로그에 들어온다고 해도 레퍼러에는 기록이 됩니다.
  • 하늘늑대 2006/11/07 09:36 #

    일요일 그러니까. 11월 5일자 통계가 증발해버렸네요 -ㅁ-;
    저만 그런건지. 다른 분들도 그런건지. 쩝쩝.
  • chibisaru 2006/11/07 10:40 #

    5일부터 통계가 안나오네요;;
  • 에슈 2006/11/07 10:52 #

    저두;ㅅ;/
  • 하늘늑대 2006/11/07 10:56 #

    -ㅅ-;; 그러게용 ㅜㅡ) 일욜날 오랜만에 히트 수도 높았는데..
  • joyce 2006/11/07 12:23 #

    빨리 고쳐 주세요^^
  • 딸기우유 2006/11/07 14:02 #

    통계정보가 토요일에서 멈춰있다아....
    이 무슨 만행인가?
    플랫폼 변경 만행으로는 부족했단 말인가아?

    이글루스.... 다른사람에게 추천했다간 욕먹을 수 있겠네~~
    빨리 고쳐주삼~
  • 2006/11/10 22:5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tttt 2006/11/19 21:13 # 삭제

    본인이 로그인하는게 정말 카운트 안되나요?
    되던데.
    되는거 아녜요?
    안되어요?
    확실히 알려주세요.
    그럼 공교롭게도 내가 들어갈때마다 누가 들어온다는 말인가....
    내가 들어갈때면 한개가 카운트되던데. 매일이요...원참.
    아니라고 하니 궁금해서원.

  • - 2006/11/21 15:24 # 삭제

    전 비공개로 글을 쓰고 어디에 다녀가지도 않는데
    가끔씩 정체불명의 방문자가 방문합니다.
    이때까지 제가 접속하면 흔적이 남는줄 알았는데, 어제는 접속하지 않았음에도 -_-
    세부통계에 흔적이 남아있거든요?
    이건 도대체 머당가....
  • Milou 2006/11/21 21:24 #

    tttt님,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한 뒤 [내 이글루]를 방문하여도 방문기록은 남지 않습니다.

    - 님,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글루를 비공개로 한다고 하여 외부 방문자를 모두 막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글루를 비공개로 하는 경우 이글루관리 페이지에도 설명되어 있지만, "파인더"와 "이글루 밸리 > 최근 업데이트 포스트" 및 "마이밸리" 에 회원님의 글이 노출되지 않으며, 다른 회원이 Add link를 할 수 없게 됨을 의미합니다.

    이글루스 파인더가 아닌 다른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한 결과로도 회원님의 이글루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수집제외 설정은 "부가기능"에서 따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다른 누군가가 회원님의 포스트를 보는 것이 꺼려지신다면, 새 글을 쓰실 때에 '비공개로'에 체크하시면 로그인하신 회원님 외에 다른 누구도 글을 읽을 수 없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2006/11/28 13:2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06/11/29 13:5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cherub 2006/11/30 13:53 #

    아 궁금한거 하나...검색엔진 로봇이나 Agent..RSS 리더같은게 읽어가도 방문한 것으로 카운트 되나요?
  • lark 2006/11/30 13:58 #

    비공개님, 로그인한 상태에서 내가 방문한 카운트는 통계에 포함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레퍼러는 방문한 사람을 표시하는 목록이 아니라 어느 페이지에서 방문을 했는지 알려주는 목록입니다. 다른 사람이 내 이글루에서 내 이글루의 또다른 페이지로 이동한 경우 레퍼러에는 내 이글루의 URL이 남게 됩니다. 레퍼러에 내 이글루 URL이 있다고 해서 내 기록이 남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RSS 통계는 현재 제공하지 않고 있으며, 로봇의 방문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 2006/11/30 19:5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06/12/03 10:3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joyce 2006/12/11 11:33 #

    세부통계: 방문 페이지별 순위에서요.
    비공개로 설정한 포스팅에 방문이 있었다고 나왔습니다.
    방문자는 회원(즉 로그인 상태)이구요.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 2006/12/17 03:2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06/12/17 03:3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lark 2006/12/18 13:09 #

    joyce님, 해당 비공개 포스트와 날짜를 알려주시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ebmaster@egloos.com 으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비공개님들, 덧글로는 답변드리기에 제약이 있어서 webmaster@egloos.com 메일로 위의 내용을 보내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 2006/12/21 14:56 # 삭제

    저역시 윗분과 같습니다. 전 비공개로 가끔씩 글을 쓰며, 검색엔진도 모두 비공개입니다. 그런데 카운트는 올라가지않고 세부통계에만 가끔씩 흔적이 보이는데 도대체 뭔가요?
  • lark 2007/01/03 20:06 #

    회원님도 회원님의 블로그를 적으셔서 webmaster@egloos.com 으로 메일 주시면 어떤 문제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2007/01/31 09:0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lark 2007/01/31 11:27 #

    Betogether님, 메일로 이미 답변을 드렸습니다. 답장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비공개님, 현재 통계 시스템은 통계서버에서 매일 데이터를 가공해서 다음날의 통계가 업데이트 되는 방식입니다. 매일 새로운 회원의 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하루치의 통계를 가공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회원님들의 불편이 없도록 저희가 기술적으로 개선을 해야 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Milou 2007/02/01 22:28 #

    Betogether님, 메일로 답변 드렸습니다.
  • sixtyone 2007/02/27 04:39 #

    리퍼러 순위 20 (도메인별)에 제가 전혀 모르는, 관심사도 남다른 사이트들이 있어요. 전혀 왕래도 없고 몰랐던 곳인데도요. 그 분들이 제 블로그를 알고 오신다는 건가요? 게중에는 너무 유명한 분들도 계신데 이상해요. 제가 그것을 링크 따라 가도, 그 분들은 저를 모르시고요.
  • Milou 2007/03/02 17:42 #

    리퍼러(Referer)란 방문자들의 아이디나 이글루 주소를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사이트를 통해 내 이글루에 방문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리퍼러 순위에 기록된 이글루 주소는 방문자가 내 이글루에 오기 전까지 어느 이글루에 있었는지를 나타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포스트의 '세부 통계' 부분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